♡. 주님의 평화가 항상 여러분과 함께 !!♡
 
prev 2017. 07 next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알림판
특강 보기

legion_top.png

 레지오 마리애  Legion of Mary

1. 정의

레지오 마리애는 교황이 공인한 교회 단체로서 모든 은총의 중개자이신 성모 마리아를 사령관으로 하는 마리아의 군대입니다.

2. 목적과 정신

레지오 마리애의 목적은 단원의 성화를 통하여 하느님께 영광을 드리는데 있으며 이는 교회의 지도하에 성모님과 교회의 사업을 위한 기도와 봉사로써 이루어집니다.

레지오 마리애의 영성은 곧, 성모 마리아의 정신으로 깊은 겸손, 온전한 순명, 천사같은 부드러움, 끊임없는 기도, 갖가지 고행, 티없는 순결, 영웅적인 인내심, 천상적 지혜, 자기를 희생하는 용맹한 사랑을, 또 성모님에게서만 볼 수 있는 신덕과 겸덕을 단원들은 자체안에 갖추고자 열망합니다. 따라서 잘 훈련된 레지오 단원이라면 성모님의 사랑과 믿음에 감도되어 모든 일에 있어서 할 수 없다는 핑계를 아니하고, 모든 일은 할 만하다고 또 할 수 있다고 여깁니다.

3. 기원 및 현황vexillium.jpg

현재 레지오 마리애는 교회 안에서 가장 큰 단체이고, 침묵 속에서 활동하여 그리스도의 나라를 이 땅에서 실현하는데 이바지하고 있어 레지오 마리애를 교회의 오른팔이라 언급하여도 과언이 아닐뿐더러 교회가 레지오에 거는 기대 또한 적지 않습니다.

레지오 마리애는 치밀하게 구상하여 조직한 것이 아니며, 우연히 생겨났고, 실천사항에 대해서도 미리 생각한 바가 없는 단순한 제안에서 비롯된 단체로서 최초의 입단 회합은 1921년 9월 7일 저녁 8시 성모 성탄 축일 전야에 아일랜드 더블린시 프란시스 거리 마이러 하우스에서 열렸고, 창설자는 프랭크 더프입니다.

현재는 세계 2천 5백 교구 중 2천 교구 이상이 레지오 조직을 보유하고 있고, 40개국 이상이 자국어 교본을 가지고 있으며 활동단원이 2백만 이상입니다. 북미주 한인 레지오 마리애 현황으로는 47개의 꾸리아, 520여개의 쁘레시디움, 그리고 5천 여명의 활동단원, 7천 여명의 협조단원이 있습니다.

4. 봉사활동

레지오 단원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위하여 당신 자신을 바치신 것과 같이 사랑의 생활을 실천하는 봉사를 합니다.

구체적인 봉사활동은 병원 방문, 가장 가난하고 외로운 사람들을 위한 활동, 가정 방문, 교회 서적 및 출판물 보급, 젊은이들을 위한 활동, 교본공부, 본당 단체들의 회원모집, 협조단원 모집과 돌보는 일, 본당 일의 협조, 매일 미사 참례와 잦은 영성체를 권장하는 등이지만 지역에 따라 특수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5. 수호성인

레지오 마리애의 수호성인은 성 요셉, 사도 성 요한, 몽포르의 성 루도비꼬 마리아, 대천사 가브리엘, 마리아의 천상군단인 모든 천사들, 세자 성 요한, 성 베드로, 성 바오로입니다.

6. 조직체계

레지오 마리애 단위체는 Pr.(쁘레시디움)입니다. PR.은 성인 Pr., 소년 Pr., 신학교 Pr.이 있습니다. Pr.은 레지오 마리애의 지단을 가리키는데 여기에는 영적 지도자가 있고, 간부로는 단장, 부단장, 서기, 회계가 있으며 단원은 행동단원, 협조단원, 아듀또리움 단원, 쁘레또리움 단원으로 구분됩니다.

Pr.상급 평의회는 Cu.(꾸리아)이고, 그 다음 상급 평의회는 레지아이며, 그 다음 상급 평의회는 국가를 대표하는 세나뚜스입니다. 최상급 평의회는 세계 중앙 평의회로서 꼰칠리움 레지오니스로서 레지오 마리애의 규칙의 제정, 변경, 해석, 레지오 방침의 결정, 사업의 수행방법 적합성 등에 관한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7. 행사

레지오 마리애의 행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치에스, 교본 경시대회, 야외행사, 봉쇄피정, 연차 총 친목회, 쁘레시디움 친목회, 간부피정.

8. 단원자격

* 충실히 종교 생활을 실천하는 사람
* 레지오 마리애 활동에 가담하여 평신도 사도직을 실천에 옮기고 싶은 사람
* 행동단원으로서 모든 의무를 완수하려는 각오가 되어 있는 사람

9. 본당 레지오 마리애 현황

한국 순교자 천주교회에서는 1998년 8월 6일, 천상은총의 모후 Cu.를 모체로 본당의 6개 Pr.과 공소의 2개 Pr.이 발족되었습니다. 그 이후 4개의 성인 Pr.이 추가 인가되었으며 다시 한 개의 청년 Pr.과 소년 Pr.이 설립되었습니다.

*레지오 마리애 인원: 행동단원 약 223명, 협조단원 약 382명